서브레이아웃이미지
온라인 상담문의

제목

[사고날땐 백박사] 교통사고 환자, 한방치료도 가능할까?

 

[사고날땐 백박사] 교통사고 환자, 한방치료 가능할까?

2021.07.29  굿모닝경제

 

[굿모닝경제=백주민 큰믿음손해사정(주) 대표 손해사정사] 교통사고 피해자 가운데는 정형외과만 치료가 가능하고 한의원치료(한방치료)는 안되는줄 아는 경우가 많다.

하지만 교통사고 환자는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능하다. 
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?


# 검사는 가능하면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

먼저 교통사고 환자 중 처음부터 한의원 치료만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다. 그러나 처음부터 한의원 치료를 받게 되면 한의원은 방사선 진단장비가 없어서 정확한 진단을 받을수 없습니다. 

따라서 처음부터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 가는 것 보다는 정형외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. 통증이 심한경우에는 꼭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받아야 한다.

그래야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제대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.


# 교통사고 환자도 한방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

교통사고 환자 중 근육통, 염좌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한방치료를 받는게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
따라서 정형외과 치료만 고집하지 말고 양방과 한방을 병행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병원과 치료방법을 찾아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.


# 도수치료, 마사지, 사우나 치료도 병행하라

또 도수치료가 교통사고 후유증 회복에 도움이 된다면 도수치료도 병행할 필요가 있다.

의료기관은 아니지만 마사지샵에서 받는 마사지도 교통사고 후유증에 큰 도움이 된다.

사우나 치료도 교통사고 후유증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. 온탕에 3~5분, 냉탕에 3~5분, 다시 사우나에 3~5분, 냉탕에 3~5분씩 이런 식으로 여러 번 반복하면서 몸을 뜨겁게 했다가 차갑게 하면서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면 근육을 푸는데 큰 도움이 된다. 

마사지샵이나 사우나치료를 받은 경우 이런 비용은 보험사에 치료비로 청구할 수는 없다.

다만 이런 비용까지도 보험사에 제출해 협상하면 보험사 담당자의 재량으로 최종 합의 시 향후치료비 명목 등으로 지급하는 경우도 있다.

 

 

출처 : http://www.kpi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3636

 

 

 

 

0

추천하기

0

반대하기

첨부파일 다운로드

등록자큰믿음

등록일2021-07-30

조회수2,676
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트위터 공유
  • Google+ 공유
  • 인쇄하기
 
스팸방지코드 :